반응형

양파즙 효능 어떻게 해야. 완전 열대야 심해서 밤에도 자다가 몇 번이나 깨요. 제방에는 에어컨이 없고 에어컨 바람도 잘 안와서 선풍기에 의존해야 하는데 어젯밤은 진짜 덥더라구요. 이럴 때마다 여름 너무 싫어요.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휴가 다녀와서 얼굴이며 피부며 다 타서 고생이예요. 썬크림 안바르고 놀았더니 완전 따갑고 이러다가 곧 껍질 벗겨질 것 같아요. 초등학생 이후에 이렇게 타본 적 오랜만인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오늘은 양파즙 효능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엔 뭘 먹어도 콜레스테롤 지수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만큼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입맛에 딱 좋은 음식들은 하나같이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라 식단 조절만으로 콜레스테롤 관리하는 게 참 어렵죠. 사실 콜레스테롤은 뱃살의 주된 요인이기도 하지만 보이지 않는 혈관 건강을 위협하는 위험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늘어진 뱃살과 혈관 건강까지 바로잡는 건강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알아보니 요즘 핫하다는 양파즙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겠더라고요. 제가 요즘 꼬박꼬박 챙겨 먹는 건강식품이기도 하고요.

 

양파즙 효능 더 알아보면 그렇기에 통째로 갈거나 압축하거나, 껍질만 넣어서 우리는 물이 좋은 거예요! 양파즙은 혈액과 내장에 쌓이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꾸준히 먹어주면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주면 더 좋겠죠? 하지만 칼륨이 많기 때문에 신장 쪽에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 이것은 위에 부담을 주기도 하는데요. 식후에 먹어주면 위에 자극을 덜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식품인 것은 알고 있지만, 제대로 먹는 방법도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양파가 좋다고 하여 이전에는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양파를 몇 개 사온 뒤 양파물을 끓여 섭취를 했었지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무작정 먹으면 중요한 성분이 파괴될 수 있기에, 그냥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편하면서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양파즙을 먹은 다음 가장 먼저 느꼈던 효과는 붓기가 많이 해소되었다는 점과 피로감이 줄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양파는 아무래도 뿌리 채소이다보니 농약의 피해를 많이 받을 수 있기에 유기 재배를 한 원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유기농 양파즙인지, 농약을 쓴 양파즙인지도 구별해서 골라야 해요. 농약은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도 남아있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파로 추출한 양파즙을 계속 섭취하게되면 체내에 농약이 쌓이게 될수 있어요. 잔류농약의 위험성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으로 두통, 치매, 신경손상, 암등의 중증 질환까지도 초래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하려고 섭취한 건강식품이 건강악화로 이어지면 안되겠죠? 좋은 즙을 고르기위해서 꼭 재료의 출처, 첨가물, 추출한 방식 등의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그래서 평소 고혈압, 고지혈증, 혈액순환악화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양파즙을 챙겨드시면 제대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평소 고혈압으로 몇 년을 고생하시다가 양파즙을 챙겨드시면서 수치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 다행히 효능을 잘 받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혈중 수치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예방차원으로도 많이 챙겨드시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보통 양파를 손질할 때 껍질을 버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좋은 성분들이 껍질에 모여있다고 하니 버리지말고 같이 손질을 해서 음식을 할때 참고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양파즙 효능 더 알아보면 많은 분들이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이유는 유황성분 때문이에요. 열을 가하는 순간 유황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이죠. 생으로 섭취할 때는 껍질째 먹는 것이 효과적인데 아무래도 어려운 방법이긴 하죠. 그래서 껍질까지 생생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저의 결론이랍니다. 요즘 혈액순환은 물론 뱃살도 눈에 띄게 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좀 더 많은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겠죠?

 

양파즙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또한 지방합성 효소도 막아주기 때문에 몸무게 감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뇨를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도 예방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퀘르세틴 성분과 더불어 유황성분이 양파에 들어 있는데요.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크로뮴이라는 물질로 인해서 포도당을 끌어 올려 인슐린 분비와 수치 조절에 관여해 도움을 줍니다.

 

이상 양파즙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