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다양한 제도와 혜택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 아마도 카드사 포인트 통합조회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2021년 1월 5일부로 카드사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고 현금화 하는 방법이 시작된 만큼 잠자고 있던 내 카드포인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

카드 포인트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상이하지만 통상 5년이 경과되면 포인트가 적립된 시점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되는데요. 이 카드 포인트는 각종 상품을 구매할 때는 물론 교통카드 충전부터 금융상품 가입까지 활용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방법은 사실 2018년부터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었는데요. 하지만 카드사마다 조금씩 약관도 다르고 포인트 현금화를 지원하지 않는 카드사들도 많아서 많은 분들이 포기하거나 헷갈려 하셨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월 5일부터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게 되었고,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통합하여 조회부터 현금화까지 모두 1번의 클릭으로 가능해졌는데요. 그럼 바로 카드 포인트 통합으로 조회부터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방법

카드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나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파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편리합니다.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fine.fss.or.kr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fine.fss.or.kr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통합 조죄하는 방법

PC라면 위 사이트를 방문해서 카드사 포인트를 한 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겠지만, 보통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기에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통합으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우선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어플을 실행한 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 8개의 전업 카드사와 겸영카드사인 농협, 씨티, 우체국이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법인 회원도 이체내

역 조회까지는 가능하지만 변경 및 해지는 불가하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